본문 바로가기

Review

[아이패드]킹 오브 갓성비 아이패드 6세대 사용후기(에어3와 비교)

안녕하세요!

요즘 학교를 다니다 보면 아이패드로 공부하는 학우분들이 심심치않게 보이는데요

다니는 학과 수업이 교재가 아니라 피피티로 이루어지면 더더욱 그런 것 같아요.

저희과도 수업이 대다수는 피피티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아이패드 이용자가 많은데요, 주변에 다들 아이패드로 공부하는걸 보다보면 나만 아이패드 없어,,,,, 하는 생각해 아이패드 뽐뿌가 뿜뿜 차오르죠.

오늘은 제가 일년정도 사용한 가성비 아이패드의 대명사, 뉴 아이패드 6세대에 대해서 알려드릴거에요.

 

 

더럽지만... 제 아이패드입니다

 

저는 일년전쯤에 쿠팡?에서 사십만원 후반~오십만원초반쯤으로 구매했던 것 같아요 너무 오래돼서 정확하진 않습니다. 애플펜슬은 정식 사이트에서 구매했어요.

 

지금 에어3가 나온 이 시점에서 뉴아이패드 6세대를 찾아보시고 계신거라면 지금 굉장히 고민중이실거라고 생각해요! 에어3로 갈것인가, 아니면 더 저렴한 아이패드 6세대를 구매할것인가 고민중이실 것 같아서 두가지 제품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보면 이렇게 두가지 제품을 비교할 수 있어요. 제가 생각했을 때 유의미한 비교데이터만 캡쳐해서 가져와봤습니다.

두 기종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어 3는 6세대에 비해 옆 베젤이 줄어들고, 디스플레이 크기가 더 큽니다. (6세대 10.2 에어3 10.5)

2.에어 3는 최신 기종으로, 더 좋은 칩을 가지고 있습니다.

3.에어3는 6세대와 다르게 전면 라미네이팅 처리와 반사방지코팅, 와이드컬러 디스플레이,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4.6세대의 용량은 32기가와 128기가 그리고 에어3세대의 용량은 64기가와 258기가로 나뉩니다.

 

여기까지 봤을 때 당연히 에어 3세대를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셨을 테지만, 6세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저렴한 가격이라는것에 있습니다. 

네이버 최저가 기준으로 보여드리자면,

 

아이패드 6세대

 

 

32기가 제품

 

 

128기가 제품

 

 

이렇게 32기가는 최저가 약 38만원, 128기가는 최저가 약 50만원입니다. 그럼 에어 3세대는 어떨까요?

 

 

64기가
258기가

64기가는 58만원, 258기가는 75만원입니다.

 

용량은 다다익선이라고 생각해서 저는 6세대 128기가를 구매했지만 에어3를 비슷한 가격에 구매하고자 할 때 그 절반인 64기가밖에 구매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상위모델인 258기가를 구매하자니 솔직히 저가격이면 프로 2세대를 사는게 낫지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가격이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구요.

 

그래서 저는 비슷한 가격으로 어떤 아이패드를 살지 고민하실 분들에게 다음과 같이 추천드립니다.

 

● 저는 가성비와 용량이 가장 중요해요! -> 아이패드 6세대

● 저는 트루톤 디스플레이와 액정 라미네이팅 등 더 다양한 기능을 원해요 -> 에어3세대

 

강의목적으로 사용하신다면 노타빌리티를 사용하게 되실텐데, 녹음과 수업자료가 쌓이다보면 32기가는 너무 적어서 추천드리지 않아요. 

아이패드 6세대를 구매하신다면 128기가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트루톤디스플레이가 지원이 되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6세대를 사용할 때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항상 아쉬웠어요. 필기감이 살짝 뜨게 느껴지는 것도 있구요. 그래서 에어 3가 나왔을 때 좀만 더 빨리나오지,, 하고 정말 안타까워 했고, 그래서 지금 6세대를 팔고 에어 3를 살지 정말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많은 고민끝에 저는 그대로 6세대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어요. 그 이유는

 

1. 사실 학교다닐 때 빼고는 애플펜슬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2. 일년정도만 더 다니면 학교를 졸업할텐데 졸업하면 아이패드의 사용이 현저하게 줄 것 같아서

입니다.

 

 

여러분이 아이패드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다면 저의 의견을 참고하셔서 현명한 소비 하시길 바라요!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